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나래 빼고 다 알았다"...코드쿤스트 '8년 열애' 중인 여자친구의 충격적인 정체

by 톰슨라이언 2023. 5. 8.

"박나래 빼고 다 알았다"...코드쿤스트 '8년 열애' 중인 여자친구의 충격적인 정체

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인 박나래와 러브라인으로 화제를 모았던 코드쿤스트가 8년째 비연예인과 연애 중인 것이 밝혀진 가운데, 여자친구의 정체가 알려져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MBC

5월 4일 코드쿤스트가 비연예인인 미모의 여성과 좋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코드쿤스트는 여자친구와 2016년부터 올해까지 7년 햇수로 8년째 사귀고 있습니다. 오랜 교제를 이어가며 주변에도 열애 사실을 숨기지 않았고 팬들도 일찌감치 열애 사실에 대해 알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드쿤스트는 방송에서도 커플링을 빼지 않았고 SNS 게시물에 올라오는 사진들 속에서도 커플링을 착용한 모습을 보이며 당당한 열애를 이어왔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평소 코드 쿤스트가 자주 착용 중인 해당 반지는 명품 주얼리 B사의 제품으로, 가격은 천 만원대부터 천 오백만원대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커플링과 결혼 반지로 유명한 브랜드라 그의 열애 여부에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그의 여자친구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코쿤의 뒷모습을 공개하고 태그를 하는 등 럽스타그램을 게재하기도 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어 코드쿤스트 여자친구의 직업과 정체도 알려져 화제를 모았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여자친구는 유명 패션 에디터로 엘르 매거진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1989년생으로 동갑내기 커플이며, 패션과 음악이라는 공통된 관심사로 가까워졌다고 전해집니다.

코쿤의 여자친구는 코드쿤스트의 소속 크루인 리짓군즈 멤버들과도 잘 아는 사이로, 멤버들과 SNS를 통해 댓글을 주고 받으며 친분을 드러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열애설로 뜨겁게 화제가 된 가운데 코드쿤스트의 소속사 AOMG 측은 "아티스트 개인 사생활에 대한 부분이라 확인이 어렵다"고 애매한 입장을 내놨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박나래랑 러브라인 신경쓴 거 아니냐", "시원하게 인정하면 될 것을 왜 숨기지?", "팬들은 이미 다 알고 있었다는데 억지 러브라인 보기 불편하다", "방송 거리 떨어질까봐 쉬쉬하는거 아니냐", "내가 코쿤 여자친구면 답답할듯" 등의 반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드쿤스트와 데이트 중에 오열한 박나래...왜?

MBC

코드쿤스트의 열애설이 연일 화제를 모은 이유는 박나래와의 관계성 때문입니다.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제작진은 최근 대세로 떠오른 코드쿤스트와 안방마님 박나래를 엮으며 새로운 러브라인을 꾀했습니다. 이들의 데이트를 2주 방송분으로 담으며 안방에 설렘을 안겼습니다.

지난 4월 21일과 28일에는 박나래와 코드쿤스트의 데이트 모습이 담겼습니다. 코드쿤스트는 박나래의 데이트 로망 실현을 위해 한복 데이트, 사주 데이트, 와인 바 데이트 등을 즐겼습니다. 

 

특히 와인바 데이트가 무르익는 가운데, 코드 쿤스트는 박나래의 로망을 위해 와인바에서 즉흥 피아노 연주를 들려줬습니다. 박나래는 자신을 위해 많은 손님 앞에서 피아노를 연주하는 코드 쿤스트에게 감동해 “39년 동안 바라던 걸 처음 받아 봐”라며 눈물을 펑펑 쏟아 이목이 쏠렸습니다.

MBC

당시 방송에서 두 사람 모두 "올해 연애 운이 있다"라는 해설을 듣기도 하며, 박나래가 "무지개 모임 중에 코쿤이 제일 낫다"라고 거들었기 때문에 둘 사이의 핑크빛 분위기를 더욱 자아냈습니다.

이후 박나래는 지난 5월 4일 유튜브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에 출연해 결혼을 하고 싶다는 속내를 밝혀 이목이 쏠렸습니다. 그는 "결혼하고 방송 일 끊길까봐 걱정이 된다"고 오은영 박사에게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이에 오 박사는 "결혼을 하고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라며 결혼 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홍현희를 예를 들기도 했습니다.

 

이어 박나래와 오 박사의 대화는 자연스레 '이상형'으로 흘러갔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박나래에게 "이상형이 있냐"고 하자 "집안도, 학벌도, 직업 안 본다. 오로지"라며 말을 잇지 못하다가 "얼굴을 본다"고 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이어 박나래는 "코드가 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더라. 같은 걸 공유하는 사람이 저는 좀 필요하다"며 이상형을 밝혔고, "근데 코드가 맞으면서 잘 생겨야 하니 이건 만날 수 없다"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박나래는 "제가 들 뜬걸 눌러주며 (높은 텐션을 잡아주고), 제가 기분 좋아서 하자고 하면 같이 해주는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오 박사는 "어렵다. 결혼하기 쉽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앞서 박나래는 코쿤의 친절함에 오열하는 모습을 보였고, 박나래는 자신을 울린 코쿤에게 "오늘 너랑 있으면서 느낀 거는 당신은 연애를 잘할 거 같다. 진짜 사랑받을 거 같다"고 극찬 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물론 두 사람의 관계를 ‘썸’으로 규정 짓진 않았습니다. 제작진이 코드쿤스트에게 오랜 연인이 있다는 걸 알아서였는지, 가족처럼 끈끈해진 두 사람을 썸남썸녀로 묶기엔 무리가 있다는 걸 깨달아서였는지는 모를 일입니다.

그럼에도 '나혼자 산다' 공식 SNS에 이들의 커플샷을 올리며 "설레이는 이 마음은 뭘~까 왠지 잠을 이룰 수가 없어. 대리 설렘 폭발 보기만 하셔도 흐뭇한 투샷에 이미 과몰입 완. 금요일 밤 11시 10분! 이번주도 다같이 설레러 갈 준비 되셨쪼?"라고 대대적으로 홍보했습니다.

MBC

하지만 제작진의 핑크빛 연출 의도는 코드쿤스트의 열애설과 맞물려 오히려 역효과가 나고 있습니다. 순간 이들에게 몰입했던 시청자들은 애꿎은 코드쿤스트에게 서운함을 토로하고 있고, 코드쿤스트와 데이트를 즐기며 눈물까지 흘렸던 박나래로서는 멋쩍은 상황입니다.

그동안 ‘나혼자 산다’ 제작진은 어떻게든 러브라인을 만들어 연말 연예대상 시상식 베스트 커플상을 노렸습니다. 이 중엔 실제로 연인으로 발전한 관계도 있어 큰 화제를 모았던 바 있습니다.

 

나혼자 산다 역대 커플 '소름'

MBC

그동안 '나 혼자 산다'는 박나래와 기안84를 시작으로, 박나래와 김충재, 임수향과 성훈, 성훈과 손담비 등 청춘남녀들을 닥치는 대로 엮었습니다.

박나래는 '제가 대상을 타면 기안 84와 결혼하겠다'는 발언이나 베스트 커플상 수상 이후 기안84와 실제로 이마키스를 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특히 전현무와 한혜진은 2018년 2월 열애를 공식 인정하며 '나혼산 1호 커플'로 불렸으나 교제 1년 만에 결별해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젊은 선남선녀들이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고 핑크빛 기류를 충분히 뿜어낼 순 있습니다. 그러나 제작진만 신난, 제작진이 엮고 싶어 안달이 난 러브라인은 보는 이들을 거북하게 만들 따름입니다. 특히 이번 코드쿤스트의 열애설로 제작진의 연출 의도에 맞장구 쳐준 애먼 피해자들만 탄생하고 말았습니다.

방송 이후 코쿤의 열애설을 접한 누리꾼들은 "나래 언니 의문에 1패...", "여자친구가 나혼산보고 뭐라 했나?", "어쩐지 진짜 남자친구 재질이더라", "나래 언니만 진심이었네..."라며 데이트하며 진심으로 행복해 한 박나래를 걱정하는 웃픈(?)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드쿤스트 인스타그램

한편 코드 쿤스트는 2013년 싱글 앨범 'Lemonade'로 가요계에 데뷔했으며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대세 예능인으로 거듭났고, 지난해 열린 2022 MBC 연애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코드 쿤스트는 지난 3월 다섯 번째 정규앨범 '리멤버 아카이브(Remember Archive)'를 발매 했습니다. 그는 '나 혼자 산다'를 비롯하여 '사인히어', '체인지 데이즈'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촬약해 시청자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