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하 킬러’ 전현무, “내가 한혜진 때문에”...갑작스런 충격 폭로 터뜨리자 모두 놀랐다

by 톰슨라이언 2023. 5. 21.

‘연하 킬러’ 전현무, “내가 한혜진 때문에”...갑작스런 충격 폭로 터뜨리자 모두 놀랐다

온라인 커뮤니티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가 전 여자친구인 모델 한혜진을 간접적으로 언급하자 많은 이들의 시선이 그에게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나는 2년을 쉬었어”

MBC '나 혼자 산다'

2023년 5월 19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몽골 여행을 떠난 전현무와 박나래, 김광규, 기안84, 이장우, 이주승, 키, 코드 쿤스트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멤버들은 저녁 식사를 하면서 몽골 보드카로 건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안84는 "이렇게까지 오래 있을 줄 몰랐다. 인생 모른다"라며 남다른 감회를 전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 10주년을 맞이해 축사에 나선 김광규는 "어쨌든 10주년 축하한다"라며 마치 남 일처럼 말했습니다.

김광규의 태도에 코드 쿤스트는 "여기 10주년 다 보낸 사람 형밖에 없다"라며 웃었습니다.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지 전현무는 9년, 기안84·박나래는 7년, 이장우는 4년이 됐기 때문, 전현무도 "10주년을 온전히 채운 건 형뿐"이라고 거들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김광규가 "너도 10주년 다 보내지 않았냐"라고 묻자 전현무는 "나는 2년 쉬었다"라고 답했습니다.

앞서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했던 한혜진과 결별 이후, 2년 가량 해당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바 있습니다.

 

이에 김광규는 "나도 5년 쉬었다"라며 티격태격 케미를 자랑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이어 '무 가이드'로 나선 전현무는 "10주년 축하 파티를 시작하겠다"라며 캠프파이어를 열었습니다.

10주년 파티 리본 커팅식을 진행하던 전현무는 "여기 멤버 중 내가 제일 먼저 졸업한다"라고 외쳐 멤버들의 야유를 받았습니다.

 

전현무가 결혼을 향한 의지를 드러내자 김광규는 "과연 그럴까"라고 반응했고, 코드 쿤스트는 "진짜 불가능하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원톱은 맞아, 인정해

MBC '나 혼자 산다'

이보다 앞선 2023년 4월 14일 공개된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는 패션 대전을 진행하던 중 '톱모델' 한혜진이 언급되자 솔직한 반응을 보여 화제에 올랐습니다.

 

양 팀 패션 대전의 심사위원 선정에 고심하던 전현무와 코드 쿤스트, 송민호, 기안84는 남다른 패션 감각을 가진 이들을 물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전현무는 "어떤 식으로 대결 투표를 해야 될까. 패션계 종사자도 괜찮겠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그러자 기안84는 "아니면 이참에 한 번 연락해보라"라며 사실상 금기어에 가까운 전현무의 전 연인 한혜진을 언급했습니다.

 

기안84의 말에 감춰진 저의를 파악한 전현무가 모르는 척 "아는 모델 있냐"라고 되묻자 기안84는 "그 사람 밖에 모른다"라고 답했습니다.

이에 전현무는 "이현이 씨?"라고 한혜진의 절친 모델 이현이의 이름을 대며 애써 말을 돌렸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전현무가 엉뚱한 인물을 지목하자 기안84는 알면서 뭘 묻냐는 듯, "제가 아는 분은 그 사람밖에 없다. 패션 하면 그분"이라며 전현무를 바라봤습니다.

기안84의 고집에 결국 발끈한 전현무는 "내가 표가 나오겠냐, 이 자식아"라며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불공정한 평가를 예상하면서도 전현무는 전 연인 한혜진을 두고 "원톱은 맞다. 인정한다"라고 짚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스튜디오에서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던 출연진들은 대화 속 인물이 한혜진임을 뒤늦게 인지했고, 키는 "나는 무슨 소리인가 했다"라면서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한혜진과 절친한 박나래도 "그분이 패션은 확실하지"라며 한혜진의 뛰어난 패션 감각을 인정했습니다.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던 전현무는 "원톱이지"라며 옅은 미소를 지어보였습니다.

 

양다리 결별설?

온라인 커뮤니티

1977년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인 전현무는 2003년 조선일보 공채 43기 기자, 2004년 YTN 공채 8기 앵커를 거쳐 2006년 KBS 32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습니다.

이전까지는 없었던 이른바 '예능 전문 아나운서'로 KBS '비타민', '스타골든벨', '생생정보통'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알린 전현무는 한창 자리매김하던 2012년 9월 10일 프리랜서로 전향을 선언하며 KBS에서 퇴사했습니다.

이전까지의 프리랜서 아나운서들과 달리 퇴사 후 더욱 승승장구하던 전현무는 2017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2022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두 번째 대상을 거머쥐며 본인의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2017년 3월 10일 전파를 탄 '나 혼자 산다'에서 6살 연하 모델 한혜진과 함께 등산을 즐기며 러브라인을 형성하기 시작한 전현무는 2018년 2월 27일 한혜진과의 열애를 인정하며 전 국민의 열렬한 응원을 받았습니다.

두 사람의 열애설을 보도한 매체는 "지난 1월 전현무와 한혜진이 단 둘이 홍콩 여행을 다녀오며 사랑을 키웠다"라고 전했고, 전현무와 한혜진은 곧바로 인정해 공식 열애에 돌입했습니다.

'나 혼자 산다'의 공식 1호 커플이 된 두 사람은 이후 방송을 통해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애정을 표현해 대중의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았습니다.

KBS '해피투게더4'

그러던 2018년 12월 7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서 이들 사이에 어색한 리액션이 포착되자 누리꾼들은 "두 사람이 결별한 게 아니냐"라는 의문을 품었고, 이 과정에서 카라 허영지의 친언니 아나운서 허송연이 '양다리 결별설'의 이유로 거론되기도 했습니다.

이보다 앞선 2018년 3월 허송연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현무와 허송연이 함께 있는 다정한 사진이 게재됐기 때문, 이에 일부 누리꾼 사이에서는 "최근 불거진 전현무·한혜진의 결별설과 관련된 것"이라는 추측이 흘러나왔습니다.

문제의 방송이 송출되고 며칠 뒤인 2018년 12월 10일 복수의 매체에서는 "전현무와 한혜진이 결별한 것이 맞다"라는 기사가 보도됐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기사가 보도된지 2시간 가량 지났을 무렵, 전현무의 소속사 SM C&C는 "두 사람의 결별설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에 나섰습니다.

이후 2019년 1월 14일 두 사람이 강남의 한 카페에서 화려하게 꾸미지 않은 모습으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한 매체를 통해 공개되면서 이들의 결별설은 일단락됐습니다.

그러나 두 달이 채 지나지 않은 2019년 3월 6일 한혜진과 전현무는 소속사를 통해 열애 1년 만에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MBC

두 사람의 결별 소식이 보도되자 '나 혼자 산다' 측은 "그동안 무지개 회원으로 따뜻한 웃음을 선사했던 전현무, 한혜진 회원이 오는 8일 방송 출연을 끝으로 휴식기를 갖게 됐다"라고 입장을 내놨습니다.

이어 "두 사람이 각자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요청으로 인해 본인들의 의사를 존중하기로 했다"라며 "당분간 저희 제작진은 두 회원의 빈자리를 공석으로 둘 예정"이라고 부연했습니다.

전현무와 한혜진의 결별이 알려지면서 당시 이들이 동반 출연 중이었던 '나 혼자 산다'에서의 거취에도 뜨거운 관심이 쏠렸던 바, 두 사람의 기약 없는 휴식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시청자들은 아쉬움을 내비쳤습니다.

 

2년 3개월 만에...

인스타그램

한혜진과의 결별 이후 2019년 9월 14일 전파를 탄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전현무는 "여자친구와 왜 헤어지셨냐"라는 질문에 "제가 부족해서 그랬다"라고 결별 이유를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전현무는 한혜진과 결별한 같은 해 2019년 11월 12일, 서울대 출신의 15살 연하 KBS 아나운서 후배 이혜성과 다시 한 번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전현무의 이같은 연애 행보에 일각에서는 "전현무의 환승 연애가 아니냐"라는 의혹이 터져나오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한 누리꾼은 "전현무의 모친이 한혜진과의 만남을 반대하며 선 자리를 찾아 다녔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예전에 전현무는 한혜진의 어머니를 뵈었는데, 한혜진은 전현무의 어머니 뵌 적이 없다더라. 결혼은 아주 힘들겠구나 싶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가뜩이나 전현무 어머니가 깐깐하고 극성이기로 유명하다. 그런 분이 외며느리 자리 욕심은 오죽할까"라고 덧붙여 이목을 모았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전현무는 이혜성과 공개 열애 중이던 2021년 6월 11일 방영된 '나 혼자 산다' 400회를 통해 고정 출연자로 복귀했습니다.

해당 회차에서 축전을 보낸 첫 번째 멤버로 영상에 나타난 전현무는 "다들 고생했지만 갑작스러운 저의 공백을 잘 메워주고 더 발전시켜준 우리 나래 진심으로 고맙다"라며 입을 열었습니다.

전현무는 "저는 늘 보고 싶었는데 여러분들은 제가 얼마나 보고 싶었는지 모르겠다. 보고 싶었다면 손들어달라"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영상이 종료된 뒤, 전현무는 초대가수로 소개되며 깜짝 등장해 모든 멤버들에게 폭소를 안겼습니다.

스튜디오에 정식 등장한 전현무는 "2년 3개월 만에 이곳을 찾아왔다. 전현무 전 회장이다. 반갑다"라고 인사했습니다.

이에 기안84는 "예전에 전근 가셨던 선생님을 오랜만에 만난 기분"이라고 반가움을 표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이날 기안84가 이혜성과 공개 열애 중이었던 전현무에게 결혼 계획을 묻자 전현무는 "결혼 관련 얘기는 여기서는 좀"이라고 말을 아낀 뒤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얘기하겠다"라고 농담했습니다.

한편 2020년 이혜성이 프리를 선언하며 같은 소속사에서 한솥밥을 먹던 전현무는 열애 인정 2년 만인 2022년 2월 22일 다시금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혜성과의 결별 이후 전현무는 그야말로 승승장구 중인 모습, 지난 2022년 KBS '연예대상' 올해의 예능인상,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의 예능인상, 그리고 대상의 영예까지 안은 그는 2023년에도 대세의 기운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