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모차에 아이 태우고 면접"...미녀 아이돌, 이혼 후 유흥업소 '취직' 이유에 모두 오열

by 톰슨라이언 2023. 5. 20.

"유모차에 아이 태우고 면접"...미녀 아이돌, 이혼 후 유흥업소 '취직' 이유에 모두 오열

 
카나 인스타그램

일본 걸그룹 AKB48 출신 코바야시 카나 근황이 화제입니다. 이혼 후 ‘싱글맘’이 된 코바야시 카나는 생활고 때문에 유흥업소 종사자가 된 사실을 밝힌 바 있습니다.

 

2023년 5월 15일, 일본 잡지 '루라인' 측은 코바야시 카나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2006년 AKB48 2기 멤버로 데뷔한 카나는 활동 당시 귀여운 이미지로 사랑을 받았지만, 2015년 원인불명의 기쿠치병 진단을 받아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루라인

이후 인플루언서로 전향한 그는 2021년 1월경 유명 투자자인 시라이와 신야와 교제를 시작했습니다. 이듬해 7월 그에게 프러포즈를 받으며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이윽고 그가 아이까지 있는 유부남이라는 소식이 뒤늦게 알려졌고, 시라이와 마코토는 본처와 이혼하고 코바야시 카나와 2022년 3월 재혼했습니다.

 
 
카나 인스타그램

우여곡절 끝에 결혼한 카나는 2022년 5월 아들을 출산했지만, 6개월 만인 11월, 시라이와 마코토가 투자법 위반, 금융상품거래법 위반 등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결국 두사람은 2023년 1월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코바야시가 지금까지 모은 돈은 남편이 관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저금해온 자산도 모두 증발하여, 반지도 남아있지 않다고 합니다.

 
후지 TV

이혼의 소식이 들린지 얼마 지나지 않아, 카나는 자신의 개인계정을 통해 이혼 소식을 발표, "점심 시간에 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세금과 생활비가 있기 때문에 도쿄 롯폰기의 라운지에서 접대부로 일하게 됐다"라며 충격적인 소식을 전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카나는 인터뷰를 통해 "현재 주 6일씩 출근하고 있고, 자녀의 상태가 나쁠 때만 가끔씩 쉬고 있다"라며 "가게에 와주시는 손님들이 친절한 분이 많기 때문에 매우 즐겁다"라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유모차에 아이 태우고 면접"…日 아이돌, 유흥업소 '취직' 이유

카나 인스타그램

카나는 유흥업소에 취직하게 된 계기에 대해 "이브 방송으로 꽤 큰 금액을 벌었는데 세금이 엄청났다. 세금을 내야 한다고 했을 때 낮에 하는 일만으로 낼 수 있는 금액이 아니구나 싶었다. 아이도 키워야 했다. 이런 고민을 지인에게 상담을 했더니, '유흥업소에서 일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조언을 해주더라. 지금 일을 하고 있는 술집의 오너가 원래 아는 분이었는데, 연락을 넣고 면접을 보고 합격하게 됐다"라며 "면접 당시 아이를 맡길 곳을 찾을 수가 없어 유모차를 끌고 면접에 갔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친구 중에 18년 간 유흥업소에서 일을 하고 있는 친구가 있어 평소 이 직종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다. 어느 정도 어떤 일을 하는지 알고 있었어서 놀라지 않고 일을 시작할 수 있었다"라며 "밤의 세계는 아이돌과 비슷한 부분이 많다. 양쪽 모두 소비자에게 선택을 당하는 입장이다. 그 상품이 술인가, 악수회인가의 차이일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카나는 "비판도 있었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팬분들은 제가 일하게된 사정을 알기 때문에 응원해 주시는 편"이라며 "생활을 위해 일을 하고 있긴 하지만, 그 이유때문으로만 이 일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밤의 세계에서 제대로 유명해지고 싶다. 지금 몹시 즐겁다"라고 강조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에 대해 카나는 "라이브 방송으로 꽤 큰 금액을 벌었는데 세금이 엄청났다. 세금을 내야 한다고 했을 때 낮에 하는 일만으로 낼 수 있는 금액이 아니구나 싶었다. 아이도 키워야 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호감이었는데 너무 눈물나네요" ,"진짜 이런거 보면ㅋㅋㅋㅋ현실이 드라마보다 더 한게 맞다" ,"사람 잘못 만난 게 아니라 작정하고 불륜한 거 아니야?  유부남인 거 모르고 만난 거야??" ,"아이고 카나야.... 이런 사람이었나" 등의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한편 1991년생 올해 나이 32세 코바야시 카나는 일본의 아이돌 그룹 AKB48의 전 멤버. 2기생 출신입니다. 소속사는 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였으나 2016년 그룹을 탈퇴해 독자적으로 연예 활동을 이어왔습니다.